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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[일반] 21년 10월 식단안내 및 교육자료
이름
신인순
작성일
2021-09-30

21몀 10월(예정)식단 안내 및 교육자료입니다(학생, 학부모 교직원 공통)

[코로나19를 극복하는 영양식생활]
면역력을 높이는 식생활 방법
   
면역력이란?
우리 몸이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에 대응하여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어 시스템을 면역이라고 합니다. 면역력이 좋으면 병원체를 효과적으로 물리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.

면역력을 높이려면?
음식을 골고루 먹고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하는 등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.
손 씻기와 같은 개인위생을 지키고 스트레스를 긍정적으로 해소하는
것도 중요합니다.
음식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 안에 면역 물질이 만들어질 때 영양소가 원료가 되기 때문입니다. 적절한 영양소 섭취를 통해 건강한 면역체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모든 영양소가 포함된 균형 잡힌 식사가 가장 중요하므로 편식을 하지 말고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.
특히 채소와 과일에는 면역과 관련된 영양소와 생리활성물질들이 많이 들어 있으니 충분히 먹습니다.
- 국이나 찌개의 채소 건더기, 나물, 샐러드 등의 채소 반찬을
매 끼 2가지 이상 먹어요.
- 과일은 하루 1-2번 먹어요.
- 초록색, 주황색, 노랑색, 빨간색, 보라색, 흰색 등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섞어서 먹어요.
편식을 하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활력이 감소될 뿐 아니라 두뇌 및 신체 발육이 떨어집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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